“살면서 이런 고통은 처음입니다” 통풍을 유발하나 건강식품으로 잘못 알려진 음식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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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에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고 알려진 통풍은 요산이라는 물질이 체내에 쌓여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식사를 하다 보면 퓨린이라는 물질도 체내에 들어오는데 분해과정의 마지막 산물인 요산이 남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통풍을 유발하는 몸에 나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표고버섯은 항염작용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지만, 퓨린도 다량 갖고 있어 결정 유발성 관절염 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다 축적된 요산은 농도가 진하여 고체 결정체로 만들어지는데, 이 결정체가 관절 내에 침착하여 염증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관절에 침투한 것이라 고체 결정체가 액체로 변하여 소변으로 배출될 때까지 베일 듯한 고통과 찌르는 듯한 느낌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하루에 한잔 정도는 과일주스나 탄산음료를 찾게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탄산이나 과일주스에는 단맛을 위해 과당을 첨가하는데, 과당은 비만에도 영향을 끼치지만 분해가 되는 과정에서 퓨린이 생성되고 혈액 내에 당이 많아져 신장의 모세혈관이 막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서 요산이 잘 배출되지 못하여 염증을 유발하는 것에 부채질하는 격이 됩니다.



해산물

일반적으로 등 푸른 생선이라고 하면 오메가3가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이로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통풍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고등어와 참치, 멸치, 굴, 조개류, 홍합, 정어리, 새우 등에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사실 전혀 안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먹을 때 과하지 않게 1인 분량을 지켜주도록 합시다.

되도록이면 멀리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맥주

맥주는 통풍유발자라고 불리울만큼 직접적으로 통풍의 원인이 되는 것중 하나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통풍은 요산이라는 성분에 의해서 발병하는데.. 이 요산은 음식물에 들어있는 퓨린이라는 물질이 간에서 대사되면서 생기는 성분입니다.

헌데 맥주는 보통 100g당 퓨린 함량 2995mg에 달하며, 특히 비만일경우 체내 요산생성을 증가시키고, 요산기능을 악화시켜 요산 배출이 원할하지 않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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