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자세히 알아보기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총정리

정부는 2022년 다수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내놓으면서 그 시작으로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를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정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상품이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함에 목적이 있는데요.

현재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대상

▶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경제적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 영업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인원수 제한 등을 받은 경영위기 업종

▶ 5차 재난지원금 희망회복 자금을 받았어도 신청 가능


현재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에 해당되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금리 및 한도

이번 희망대출플러스는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최대 한도 1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표 된 바로는 100만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1등급의 경우 1.5% 금리, 2등급부터는 1%의 금리가 차등적용되는데요.


1등급의 경우 총 지원 예산의 약 50%에 해당하는 4.8조가 편성 되어 있습니다.

하여 비교적 여유있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6등급부터는 지원예산이 1.4조밖에 되지않아 신청이 시작되면 빠르게 접수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일반 신용대출도 5%의 금리를 바라보는 시국이죠.

때문에 초 저금리 대출인 이번 희망대출플러스가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본인의 희망대출플러스에 적용되는 신용등급이 궁금하다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방법

아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신청 링크가 열려 있습니다.

신청 당일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본인의 신용등급 및 지원대상 여부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신청 인원이 많을때에는 대부분의 정부지원상품이 그렇듯이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