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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뇌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뇌졸중이나 뇌출혈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아래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하여 현재 나의 뇌혈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뇌혈관 혈류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하늘보기 테스트’

  •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목을 뒤로 젖힌다.
  • 목을 젖힌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옆으로 45도가량 기울이게 한다.
  • 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자가진단한다.



‘하늘보기 테스트’ 검사 결과

  • 혈액순환이 좋은 경우는 아무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뇌혈관에 혈전이 있거나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다면 언어 장애, 어지럼증이 발생합니다.
  • 이상증상이 나타날 때는 재빨리 목을 원위치 해주세요.

혈전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만약 테스트 결과 언어 장애, 어지럼증이 발생하였다면 혈관 관리를 특별히 신경써야 하는데요.

혈관 건강을 위해 좋은 습관으로는 무엇보다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은 앞서 설명 드린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벽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꼭 필요한 성분들이기 때문이죠.

또한, 적절한 근력운동과 더불어 전신 유산소 운동을 하면 좁아진 혈관을 확장 시켜주는 물질인 산화질소가 분비되는데요.

​산화질소가 분비되면 좁아진 혈관이 넓어지고, 탄력도 높아져 건강에 도움이 되며 또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기때문에 걷기나 조깅등의 전신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반신욕을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고령이거나 고혈압 환자는 물 온도에 주의해야 하는데 너무 뜨거우면 말초혈관이 수축돼 자칫 혈압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이라도 너무 오래 몸을 맡기면 혈관이 과도하게 확장돼 저혈압이 생길 수 있는데요.

혈압이 낮아져 뇌로 올라가는 피가 부족해지면 욕조에서 정신을 잃을 수도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반신욕 방법은 38도 정도의 물을 명치 밑 정도까지 받아놓고 15~20분 정도만 즐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