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에서는 인류의 희망이라고 불리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그러나 그 역시 인간이 겪는 질병과 질환에서는 자유롭지 못했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최근 본인의 안 좋은 습관으로 인해 치매성 두통을 겪을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증상이 꾸준히 이어지게 되면 젊은 나이에도 심각한 기억력 감퇴와 함께 치매가 올 수 있는데요.

과연 치매를 유발하는 일론 머스크의 안 좋은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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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직후 핸드폰을 보는 습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핸드폰을 보는 것은 뇌의 활성화를 방해하고 기능을 감소시키는 최악의 행동입니다.

일론 머스크 또한 밤 사이 회사에 무슨 일이 생겼을까 확인하기 위해 기상 후 바로 핸드폰을 보는 습관을 오랜기간 이어왔다고 하는데요.




이런 행동은 우리의 기억력, 집중력을 저하시키며 빠르게 뇌를 노화시켜 기능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기상후에는 가벼운 스트레칭 및 마사지를 통해 신체 및 두뇌를 활성화하는데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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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태스킹

멀티태스킹이란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무직 직장인들의 업무나 주부의 가사일을 할때도 이것 저것 여러가지 일을 한 번에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TV를 시청하면서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검색, 음악 감상을 하는 것처럼 여러 종류의 디지털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단기 기억력과 주의력을 쉽게 떨어뜨리게 되는 것은 물론 IQ를 저하시키고 심지어는 뇌 손상까지 유발 할 수 있어 한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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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폰으로 크게 음악 듣기

이어폰을 착용한채 큰 소리로 음악을 듣는 청소년층이나 젊은층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보급되면서 더 간편하게 들을 수 있어 무선 이어폰을 이용한 층들이 늘어나고 시간도 길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대중화된 이어폰의 사용시간이 길어지고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들음으로 인하여 청력을 손상시켜 ‘난청’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난청이 되면 치매의 가장 문제점으로 꼽히는 인지기능에 영향을 주어 치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수 있다고 하니 사용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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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당뇨는 치매를 불러옵니다.

혈당이 높으면 혈관 곳곳을 떠도는 혈전(피떡)이 뇌혈관을 막으면서 뇌 인지 기능이 나빠집니다. 마치 계단을 내려가듯 단계적으로 뚝뚝 떨어지게 되는데요.

대개 실행 기능이 떨어져 행동이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질환 관리에 소홀하면 결국 뇌 손상까지 생길 수 있죠.

고혈당인 상태로 지낸 기간이 길수록 치매 발병 위험이 유의미하게 증가했다는 연구도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

치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계속해서 뇌를 자극하는 것입니다.

가령 독서, 글쓰기, 라디오 듣기, 게임하기, 악기 연주하기, 컴퓨터 사용하기, 무언가 만들기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신체 활동 또한 치매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요가, 춤, 달리기, 수영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취미 활동들이 두뇌의 기억력, 처리 속도, 사고력, 추론 능력을 유지하고 향상시켜 정신적인 퇴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사회적 활동도 치매를 예방하는 데 있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활기찬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외톨이들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훨씬 낮아집니다.

가령 모임에 가입하거나, 자원봉사를 하거나,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종교적인 행사에 참석하는 활동 모두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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