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태어나서 나이를 먹고 늙어간다는 건 막을 수 없는 자연의 이치인데요.

그래서 우리는 하루라도 더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수없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이왕이면 같은 것을 먹어도 조금이라도 더 몸에 좋고 영양가 높은 음식들을 챙겨 먹으려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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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시간이 없거나 바쁘고 귀찮더라도 짬짬이 시간을 내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모두 조금이라도 더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인데요.

오늘은 우리를 폭삭 늙게 만드는 정말 나쁜 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를 폭삭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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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식사 후 바로 단것을 먹는 습관

식사를 마치고 나서 디저트로 달콤한 음식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식사 후 먹는 단 음식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달콤한 효과 뒤에는 커다란 부작용이 따릅니다.




단맛을 내는 대표적인 성분인 설탕은 비만과 각종 성인병을 부르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그 분자가 각 세포의 단백질 섬유에 붙어 ‘당화산물’을 축적하는데요.

그 때문에 다크서클과 얼굴 주름이 증가하며 살 처짐 등의 피부 노화 현상을 촉진 시키게 됩니다.

만약 식사를 하고 나서 달달한 간식거리가 생각난다면 몸에 좋은 견과류나 녹차,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 같은 걸 드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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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불규칙하고 부족한 수면 시간

수면 시간이 불규칙한 경우 몸의 피로가 축적되며, 순환을 저해하고 피부 노화까지 촉진하게 됩니다.

여기다 만약 수면 시간까지 부족하게 되면 피부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노화가 진행되며, 피로감으로 인해 잦은 두통이 생긴다거나 심할 경우 돌연사의 위험도 증가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수면 습관과 하루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와 몸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 뿐 아니라 몸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꼭 지켜야 하는 습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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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분 부족과 자외선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당연히 피부가 건조해지고 이렇게 건조한 피부는 주름이 생기기 더욱 쉬워지게 됩니다.

거기다 물은 손상된 세포를 복원시키는 효능까지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선 꼭 드셔야 하는데요.




거기다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를 노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나 선크림을 꼭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햇빛이 많이 닿는 부위는 두 번 정도 꼼꼼하게 덧 발라주시는 게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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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과일과 채소를 멀리하는 습관

많은 분들이 고기나 육류를 사 먹는 데엔 별로 돈을 아끼지 않으시는데

과일과 채소를 사 드시는 데 쓰는 건 달가워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더욱 많이 드셔야 하는데요.




이러한 것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의 노화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일부러라도 꼭 드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지친 피부에 탄력을 주며 과일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c의 경우 노화 예방은 물론이고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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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너무 적은 양의 불포화 지방산 섭취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은 약해진 혈관을 보호하고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이로운 효능을 주는 물질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 지방인데요.

따라서 이러한 건강한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와 꽁치 그리고 삼치와 같은 깊은 푸른 생선이나 호두와 아몬드 같은 견과류를 간식으로 틈틈이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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