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당신도 건강하고 싶은 건강?
직업상 술자리가 잦거나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러나 숙취해소가 잘 되지 않거나 간 건강이 나빠질 경우 술을 못마시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아래에서는 숙취해소 능력과 간 건강 회복에 탁월한 식품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가 느리거나 글을 읽기 번거로운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간편하고 짧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우리 몸에 여러 곳에서 해독 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정말 좋은 항암식품이기도 하고 풍부한 비타민C와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지방 흡수를 억제해주는 효과 있습니다.
다량이 식이섬유까지 포함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양배추
양배추는 간 기능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u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켜주어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간의 지방 흡수를 저하시켜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양배추, 브로콜리, 배추, 콜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경우 간암의 발병 확률을 현저하게 낮출 수 있으며, 간뿐만 아니라 위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도 거론 됩니다.
십자화과 채소인 양배추 외에도 브로콜리, 콜리프라워, 배추등 채소를 구준히 섭취할 경우 간암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자몽
자몽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이 처음 나오면서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요새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고, 글루타티온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간의 자연적인 정화과정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됩니다.
자몽에는 간을 보호해 주는 항산화물질도 들어 있는데, 이는 나린제닌, 나린진이라는 성분입니다.
글루타티온 성분은 해독 효소 생산을 도와주기 때문에 자연적 정화과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지요.

콩나물
마지막으로 콩나물입니다.
술 마신 다음날 시원한 콩나물국 한 그릇으로 해장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콩나물에 풍부한 아스타라긴산 성분은 해장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C 등은 몸을 빨리 회복시켜 피로회복을 돕고 간 건강을 보호해줍니다.
간 건강을 위해서는 또한 불필요한 약은 오히려 간에 해로울 수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비만 또한 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