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손절해야 합니다” 어울리게 되면 인생을 망치게 되는 인간 유형 4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당신도 건강하고 싶은 건강?

인간관계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참 피곤할 때와 힘들 때가 많습니다.

내가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고, 싫은 걸 꾹 참고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며, 내가 어쩔 땐 호구 같아 보일 때도 있는데요.

세상에 다 나와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만 존재한다면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오늘은 인간관계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반드시 손절 해야 후회가 남지 않는 인간관계 4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가 느리거나 좀 더 간편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스스로 세상 모든 이치에 통달한 사람

무슨 말만 하면 ‘아 그거 내가 해봤는데 말이야’, ‘아 그거는 그럴 걸?’이라며 훈계부터 하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대로 해본 것도 심지어 모르면서 아는 척하고 자기 멋대고 자기 주관대로만 평가 내리는 유형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아는 척을 하고 싶고, 또 그로 인해 모든 사람의 관심이 자신에게 쏠리길 원하고 갈구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관심을 받기 위해 그리고 상대방이 자신을 인정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 선을 넘거나 거짓말을 일삼는 경우나 과장되기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과는 대개 신뢰감이 있는 깊은 관계를 형성하기 힘들고 만나봐야 득이 될 것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손절해야 합니다.



늘 나에게 비판적인 사람

지나치게 비판적인 이 유형의 친구는 까다로운 형제나 극히 비판적인 부모 밑에서 자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격 형성기에 비판을 들으며 성장한 사람은 자신의 말과 행동이 사람들을 화나게 만든다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친구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계속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먼저 친구에게 그의 행동이 어떤 느낌을 주는지 정확하게 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 기분을 상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니라는 것은 잘 알지만 매번 내 흠을 잡으면 나는 나 스스로를 형편없는 사람으로

느낄 수 밖에 없어!”라고 말한다면 아마도 그 친구는 처음에는 방어적인 자세를 취할 수도 있지만 친구가 자신의 말과 행동을 스스로 생각하고 검열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자기 제어가 안되는 사람(ex, 다혈질)

조금만 화나도 제어가 전혀 불가능한 타입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시한폭탄 같은 존재이며 아직 큰 사고 안 쳤어도 언젠가 크게 사고 칠 유형입니다.

이성보다는 자신의 기분과 감정대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중요한 일을 맡겨선 안 됩니다.

늘 조심히 대해야 하므로 여러모로 피곤한 점도 있습니다.

특히 우발적 범죄자의 대다수가 다혈질 성향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매우 위험한 존재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돈과 관련하여 문제가 많은 사람

우리 주변에는 돈과 관련하여 지나치게 계산 적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사업이 잘 되거나 돈이 많을 때는 연락하다가, 경제적으로 힘들 때는 연락을 끊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은 경조사 때도 마음 또는 경제적인 상황에 따른 것이 아니라 철저하게 계산적으로 부조금을 산정합니다.

또한, 만나더라도 함께 즐기는 비용 (밥 값, 술 값) 등의 계산에서 어떻게든 빠져나가려고 애를 쓰는 모습을 보입니다.

크게는 또 다른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 갚지 않는다던지 오히려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여 채권자를 나쁜 사람으로 몰고 가는 등의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사람들과는 깊은 인간관계를 맺어봐야 이득 될 것이 없으며 가장 1순위로 손절해야 하는 부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