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좋은 효과” 단기간에 피로와 몸속의 독소를 완전히 날려버리는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당신도 건강하고 싶은 건강?

독소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쌓인 노폐물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비롯해서 호흡이나 피부를 통해서도 몸속으로 흡수가 되는 외부의 화학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독소가 오랜 시간 몸 안에 쌓이게 된다면 대사를 방해하게 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아 몸이 잘 붓고 기능이 떨어지는 악순환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꾸준하게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서 하고 있지만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몸속에 독소가 축적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느리거나 좀 더 간편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계피

계피는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기 쉽도록 땀을 내게 해 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신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기능이 있고, 신경 퇴행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항염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탄수화물과 비타민B, 인, 철 등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 장애가 있거나 복통이나 설사가 날 때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몬

레몬 디톡스 열풍을 몰고 왔던 대표 디톡스 제품이기도 합니다.

체내의 지방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게 도와줍니다.

또, 바이오플라보노이드라 불리는 항산화 성분도 있어서 피를 맑게 해 주고 간의 해독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기본적으로 양배추에는 Vitamin C와 미네랄,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었습니다.

피부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지만 몸에 독소 제거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비를 예방해 주는 것을 돕는 식이섬유와 몸속에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일을 하는 칼륨이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신진대사 회복과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zingherone) 성분은 몸속의 균을 물리치는데 도움을 줍니다.

끓는 물에 생강을 달여서 차로 마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생강은 위액 분비나 혈액순환 촉진, 소화력 증진 등의 효능도 있지만, 그렇다고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정량을 먹어야 할 것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유해물질이나 독소가 몸 안에 오래 머물지 않도록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숙변 제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있는 셀레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심장병을 막아주는 단백질 생산에 관여하는데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몸에 좋은 성분이 제대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효소의 일종인 미로시나아제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5분간 찜통에 넣고 찔 때 미로시나아제가 가장 잘 보존되는데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1분 이내로 효소의 대부분이 파괴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