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당신도 건강하고 싶은 건강?
최근 현대인들이 많이 갖는 공통 관심사는 건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취약해지는 신체 부위도 달라지게 되는데, 그중 하나로 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눈’은 장시간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점점 심해지고 있는 대기 오염 때문에 건강을 지키며 살아가기가 너무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 글에서는 따라하면 시력이 크게 향상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가 느리거나 좀 더 간편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시력이 떨어지거나 노안도 아닌데 잘 보이지 않는다면 눈 주위 근육이 약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눈의 홍체, 모양체, 이동근 근육을 단련하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홍채는 눈동자 검정 부분으로 빛의 밝기에 따라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므로 빛의 밝기를 달리해 자극을 주면 자연스럽게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원근 트레이닝
등을 쭉 펴고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보기
검지를 양쪽 눈 가운데 지점에서 30CM 정도 떨어진 곳에 두고 양쪽 눈으로 손가락 끝을 응시합니다.
검지에서 시선을 떼지 말고 눈이 최대한 가운데로 몰릴 때까지 검지를 얼굴 쪽으로 가까이 가져옵니다.
이때 눈 주위 근육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져야합니다!
이 과정을 15회 이상 반복하면 모양체 근육이 유연해져 원근시가 좋아집니다.

명암 트레이닝
방 전체를 캄캄하게 만든 뒤 스탠드 앞에 20CM정도 거리를 두고 얼굴을 대기합니다.
눈을 지그시 감고 불을 켠 뒤 5초간 빛을 느낍니다.
불을 끄고 다시 어둡게 만든 뒤 5초 뒤에 다시 스탠드를 켜세요.
이 과정을 10회 반복하면 홍채 주위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유연해집니다.

독서 트레이닝
책상에 스탠드를 켠 뒤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거리까지 책을 얼굴에 바짝 붙여 1/2 페이지를 읽습니다.
스탠드를 끄고 다시 1/2 페이지를 읽습니다.
스탠드를 켠 뒤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거리까지 최대한 멀리 책을 떨어뜨린 다음 1/2 페이지를 읽고 나서 스탠드를 다시 끈 뒤 1/2 페이지를 읽습니다,
동작을 이어서 10분 정도 트레이닝 합니다.
눈꼬리 근육 트레이닝
등을 쭉 펴고 의자에 앉아 양손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뒤 눈높이에서 얼굴 앞으로 쭉 내민 다음 양 검지를 펴고 주먹을 쥐세요.
오른쪽 눈은 오른쪽 검지를, 왼쪽 눈은 왼쪽 검지를 응시합니다.
각각의 손가락을 응시한 상태에서 팔꿈치를 천천히 구부려 손가락을 얼굴에서 5CM 되는 거리까지 가져옵니다.
각각의 손가락을 응시한 상태에서 손가락을 양옆으로 30CM 정도 벌려 3~5초간 유지합니다.
위의 시력 운동법을 할 때는 안경이나, 렌즈 착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또, 각 동작은 눈 근육이 땅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반복해야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