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삶을 비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0~60대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 5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당신도 건강하고 싶은 건강?

나이가 든다는건 안정적이고 행복한 일이 되어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한것 같습니다.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며, 누구나 나이를 먹고 늙어갑니다.

이 모든게 빈부격차를 더욱 심화시키고 노후를 불안하게 만들어갑니다.

더이상 자식에게 의지할 수도 없는 시대인 만큼 노후에도 비참해지지 않게 준비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5~60대에 절대 해서는 안되는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가 느리거나 좀 더 간편하게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자녀에 대한 사전 증여

물론 돈이 상당히 많으면 상관이 없겠ㅈ지만 충분히 많지 않은데도 자녀한테 증여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도 노후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데 이런 과도한 사전 증여 때문에 정작 자신은 노후에 자녀들 한테 눈치를 보면서 생활비를 타서 쓰고 생활비라도 주면 되는데 주지 않는 자녀들이 많다는 거죠.

자녀는 젋고 기회가 많습니다. 하지만 60대가 넘어가면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부자가 아니라면 자녀한테 사전 증여는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자녀에 대한 과도한 교육, 결혼 경비 지출

과도한 자녀 교육비 때문에 경제활동을 하면서 저축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자녀 결혼할 때 전세비라도 좀 보조해주려고 자신도 충분하지 않은데 1억 이렇게 떼주다 보면 정작 본인은 대출도 남아 있는 아파트나 주택만 남게 되는 경우가 있죠.

대부분 부모라면 자녀에게 당연히 해야 할 의무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자녀는 기회가 충분한 반면 본인은 기회가 없다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노후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로 은퇴

많은 분들이 이런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중요한 것은 준비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경험도 없고 지식도 없는데 누구의 말만 듣고 쉽사리 창업을 하다보니 잘못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실수로 인해 퇴직금과 그동안 모아놓았던 돈마저 날리고 안정적이지 못한 노후를 보내게 됩니다.

적어도 본인 한 몸은 책임질 수 있는 상황이 되었을때 은퇴해야합니다.

주식 및 코인투자

​젊어서부터 주식투자를 꾸준히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나이 들어 갑자기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누군가의 말을 믿고, 우연히 출처도 모르는 정보를 얻어서, 투자를 하게 되는데 문제는 수중에 돈도 많고 투자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기에 가진 돈을 몽땅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주식투자를 해서 많은 돈을 번 사람도 있지만 100에 99명은 결과적으로 원금도 지키지 못합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돈을 많이 버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 재산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 없는 창업

조기 은퇴를 하든 혹은 먹기 위해 살아야 하니 퇴직금을 받아서 또는 대출을 받아서 싹 다 모아 창업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놀랍게도 중소기업청 통계 조사를 보면 은퇴자의 70%가 3년 내에 망하고, 5년 내에 결국 페업을 한다고 조사되었습니다.

결국 100명이 창업을 하면 5년 내에 99명이 망하고 1명이 생존하는 게임이 바로 창업이라고 합니다.

자영업은 직장보다 더 많은 노동과 수고가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게다가 안정적이지도 않죠.

성공한 자영업자들을 보며 매일 쪽잠을 자며 성공에 대한 갈망을 꿈꿔온 간절한 사람들입니다.


​50~60대에 절대 해서는 안 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스스로를 책임질 수 있는 경제적 여건이 되지 않으면 본인을 더욱 초라하고 비참하게 만드는 결과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